오이를 나란히 배열해 보세요 | 채소 조각 | 오이 샐러드

사실 오이는, 완벽한 간식입니다. 열량은 적은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의 영양 균형을 잡도록 도와주거든요. 입이 심심할 때 건강한 간식을 먹는 기분이 든달까요? 소금을 조금 뿌리거나 마요네즈를 소스로 찍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오이 향을 즐기는 분들은 아무것도 첨가하지 않고 드시기도 하죠. 이렇게 장점이 가득한 오이, 오늘은 비주얼로 화려하게 힘을 줘 보겠습니다! 아래의 6가지 오이 조각 방법을 잘 따라 해 보세요.

1. 공작

방법:

1.1 오이의 꼭지 부분을 남겨둔 상태에서 5~6cm 길이로 자른다. 작업대(도마) 위에 꼭지가 위로 가도록 세운 다음 꼭지를 중심으로 양면을 그림과 같이 잘라낸다. 바닥 부분은 1cm 정도 남겨서 뒤집어진 T자형이 되도록 한다.

1.2. 중앙의 세로 면을 잘라서 공작의 부리 부분을 조각한다.

1.3. 부리 위쪽에 후추 알을 붙여서 공작의 눈을 연출한다.

1.4. 1.1번에서 잘라낸 조각을 가져다가 평평한 쪽을 약간만 남기고 여러 개의 칼집을 내고, 짝수 번째의 잘라낸 가닥을 그림처럼 말아서 벌어진 틈에 고정한다.

1.5. 이렇게 만든 두 개의 날개 부분을 세운 공작의 몸통 양쪽에 얹으면 완성.

2. 오이로 만든 장미 한 송이

방법:

2.1 오이의 중앙 부분을 5cm 정도 얇게 편 썰기 한다.

2.2 얇게 썬 조각들을 바닥에 대고 서로 일부만 겹친 다음, 가로로 동그랗게 말아서 이쑤시개로 고정한다.

2.3 다른 5cm 정도의 원통 오이 조각을 세로로 2 등분한다. 그리고 껍질 쪽에 세로 방향으로 균등한 간격의 가느다란 직선 홈을 판다.

2.4 이 조각을 다시 편 썰기 하되, 완전히 자르지 말고 한쪽 끝을 남겨두어서 한 조각으로 붙어있게 한다. 칼집을 모두 내고 나면 3개 조각으로 나누고, 장미의 잎사귀로 꽃송이 옆에 장식한다.

3. 꽃

방법:

3.1 먼저 오이의 꼭지 부분에서부터 5cm 정도를 잘라낸다. 자른 단면을 바닥에 닿게 세우고 세로 방향으로 오이의 곡면을 따라 칼집을 낸다. 첫 바퀴 위에 칼집을 낼 때에는 동그란 모양이 서로 엇갈리도록 칼집을 낸다.

3.2 꼭지 부분에는 칼집으로 별 모양을 만든다.

3.3 오이에서 5cm 정도의 조각을 하나 더 잘라낸다. 여기에도 세로로 균일한 간격의 얇은 홈을 내어 줄무늬를 만든다.

3.4 방금 줄무늬를 낸 조각을 이번에는 가로로 얇게 편 썰기 한다. 이 조각을 먼저 만들어 둔 꼭지 쪽의 조각에 새긴 홈에 한 장씩 끼운다. 옆쪽으로 활짝 벌려 주면, 완성!

4. 체인

방법:

4.1 오이의 가운데 부분을 잘라서 세로로 홈을 내서 줄무늬를 새긴다. 오이 전체를 둘러서 무늬를 만든다.

4.2 속을 파내는 도구를 이용하여 오이의 연한 속을 파낸다. 나중에 사용하지 않으니 버려도 좋다.

4.3 속이 빈 오이를 3mm 정도의 두께로 자른다. 짝수 번째 조각은 링을 잘라 다른 링을 끼울 수 있게 만든다. 이제 링과 자른 링을 번갈아 끼워서 체인을 완성한다.

5. 대나무

방법:

5.1 오이 조각을 8cm로 자른다. 이 조각을 세로로 절반을 자른 뒤 단면이 바닥을 향하도록 도마 위에 내려놓는다. 이제 완전히 자르지 않고 아랫부분은 남긴 채로 3등분을 하여 양쪽의 조각은 다시 5개의 칼집을 내어 세로로 가르고, 가운데의 면은 껍질 쪽에 얇은 칼집을 낸다. 이 칼집 부분을 이번에는 바닥과 나란한 방향으로 5개의 칼집을 낸다. 조각을 완전히 잘라내지 않도록 주의한다. 이 칼집들을 오른쪽과 왼쪽으로 번갈아가며 벌린다.

5.2  바깥쪽의 5개 조각으로 나뉜 부분의 2, 4번째 조각을 안쪽으로 말아 접는다.

5.3 대나무 모양 완성!

6. 기뻐하는 하트

방법:

6.1 오이의 가운데 부분을 약 8cm로 자르고 세로로 절반을 자른다. 다음, 가로로 얇게 편 썰기 하되 완전히 자르지 않고 떨어지지 않게 한쪽 끝을 남긴다. 그리고 4장마다 잘라서 4장씩 한 덩어리로 붙은 조각을 여러 개 만든다.

6.2 안쪽의 두 장을 대칭 형태로, 가운데로 말아 넣는다.

6.3 기뻐하듯 팔을 든 것 같은 작은 하트들, 완성!

오늘의 오이 조각 아이디어, 어떠셨나요? 제법 쉬워서 이번에는 같이 만들어볼 수 있을 것 같지 않으세요? 완전히 잘려나가지 않는 부분만 조심한다면 완벽하게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식탁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어 줄 오이 조각 6종. 알차게 써먹으시기를!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