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칠라다, 타코, 파히타 – 6가지, 집에서 만드는 멕시칸 레시피

멕시코 요리는 매콤하고 강렬하며, 향기로운 요리들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가장 인기있는 멕시코 요리법을 다양한 방식으로 해석한 6가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바삭바삭한 파히타와 맛있는 타코, 엔칠라다까지! 이곳에서 멕시코 음식의 영혼을 만나 보세요.

1. 치킨, 치즈, 채소가 듬뿍! 멕시칸 파히타

전통적으로 파히타는 토르티야 안에 쇠고기와 칠리(고추)를 넣습니다. 오늘날에는 꼭 소고기가 아니라도 여러 변형 메뉴가 생겨나고 있죠. 치킨 파히타도 사랑받는 종류 중 하나입니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여러분이 얼마나 유연하게 재료를 변형할 수 있을지 한 가지 예시가 되어드릴 것입니다. 맛있게 양념을 친 채소와 닭고기로 가득 채워서 바삭하게 구울 겁니다. 안에는 육즙과 양념이 여전히 촉촉하게 남아 있겠죠? 한 조각씩 자를 때마다 체다와 모차렐라 치즈가 부드럽게 늘어날 테고요! 

온갖 재료가 가득한 멕시칸 파히타

2.멕시칸 별미: 소고기 치즈 타코 구겔호프

구겔호프 틀은 디저트를 만들 때만 쓰이지 않습니다. 매콤한 멕시코 요리를 구겔호프에 넣어 바싹 구워보세요, 바로 아래 레시피처럼요! 

멕시칸 별미, 소고기 치즈 타코 구겔호프 레시피

3. 또띠아와 살사 소스, 모짜렐라치즈가 어우러진 소고기 채운 파프리카 요리

이열치열이란 말이 있습니다. 더울 땐 제대로 화끈한 음식을 먹어줘야 기력이 살아나죠. 이국적인 파프리카 요리는 어떠세요? 한 번도 집에서 직접 만들어본 적이 없다면, 이참에 도전하세요. 색다른 맛과 향에 빠져들게 됩니다.

또띠아와 살사 소스, 모짜렐라치즈가 어우러진 소고기 채운 파프리카 요리 레시피

4. 닭가슴살과 파프리카의 매콤한 유혹, 치킨 파히타

파히타는 텍스멕스 요리 중 하나로 채소와 고기를 조리하여 매콤한 소스와 토르티야에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멕시칸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미 익숙하실텐데요! 이번 레시피에서는 파프리카와 함께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넣어서 준비해 보았습니다.

닭가슴살과 파프리카의 매콤한 유혹, 치킨 파히타 레시피

5. 과즙 품은 고기 탑: 스페셜 멕시칸 레시피

멕시칸 요리는 멕시코의 다채로운 스타일을 그대로 보여줍니다. 정열과 기쁨, 사랑이 넘치는 넘쳐흐르지요. 이번에 준비한 요리는 맛깔난 빨간 양념으로 뒤덮인 고기가 산을 이루고, 그 안에 새콤달콤 과일향까지 품었습니다! 멕시코 카니발과 닮은 찬란한 레시피를 만나보세요. 

과즙 품은 고기 탑: 스페셜 멕시칸 레시피

6. 다진 고기와 밥, 콩을 채운 멕시칸 레시피

캐서롤은 이렇게 추워질 때 인기가 좋죠. 한국에서 '국밥'으로 몸을 따뜻하게 데우는 것처럼 유럽이나 미국 등지에서는 캐서롤을 즐겨 먹는데요, 오늘은 이 캐서롤에 다른 맛을 추가해 볼 거예요. 물론 다진 고기는 잊지 않고 들어갑니다. 여기에 강낭콩과 토르티야, 소시지를 이용해서 치즈로 덮을게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하나. 한국 밖에서 '빨간 맛'을 원하신다면 단연 멕시코입니다. 이 멕시칸 스타일의 캐서롤 엔칠라다는 양념으로 뭘 사용하는지 잘 봐주세요.

다진 고기와 밥, 콩을 채운 스페셜 멕시칸 레시피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