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향기 닭가슴살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좋아하세요? 밭에서 나는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영양 식단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곤 하죠. 그런데 아보카도의 맛이 어쩐지 심심하게 느껴지신다면? 다채로운 재료를 한데 버무려 아보카도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여기에 먹을 수 있는 그릇까지 준비한다면, 바베큐 파티를 포함한 각종 모임에서 인기 넘버원 메뉴로 태어납니다. 함께 보실까요?  

준비물:

샐러드:

  • 닭가슴살 2점 
  • 베이컨 6장 
  • 아보카도 2개
  • 삶은 옥수수 1자루 
  • 다진 부추 2큰술
  • 딜 1큰술
  • 사워크림
  • 고수

드레싱:

  • 레몬 1개
  • 식용유 4큰술
  • 소금
  • 후추

또띠아 그릇:

  • 식용유
  • 또띠아 2장
  • 체다치즈 100g 

만들기:

1. 깍둑 썰기한 닭가슴살을 달군 프라이팬에 볶으세요. 익은 닭고기를 그릇에 일단 담아둡니다.

2. 베이컨을 바싹 갈색으로 구운 뒤 잘게 썰어 닭고기 넣은 그릇에 함께 담습니다.

3. 오늘의 주인공 아보카도 등장입니다. 깍둑 썰기해서 마찬가지로 그릇에 함께 담으세요.

4. 삶은 옥수수를 도마에 올린 상태에서 한 손으로 잡아 고정하고 다른 한 손으로 칼질합니다. 가죽을 벗겨낸다는 느낌으로 옥수수 낱알을 전부 긁어 모으세요. 확보한 옥수수는 잘게 다져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5. 부추를 잘게 다져 이 또한 그릇에 옮겨 담습니다. 

6. 드레싱을 준비할 차례입니다. 먼저 레몬을 도마에 올린 뒤 앞뒤로 여러 번 굴려주세요. 이제 레몬의 밑부분에 이쑤시개를 찔러넣어 구멍을 뚫고 힘껏 짜내 레몬즙을 추출합니다. 여기에 식용유 4큰술, 소금, 후추를 더해 포크나 거품기를 이용해 휘저어 섞으세요. 마지막으로 딜 한 큰술을 더한 뒤 샐러드 모듬 그릇에 투하해 내용물에 고루 섞이게 합니다. 

7. 다음은 또띠아 그릇을 만들 차례입니다. 먼저 오븐 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기름을 발라 준비하세요. 여기에 또띠아 한 장을 깔아 넣고 체다치즈를 흩뿌립니다. 남은 또띠아 한 장을 그 위에 덮고 175°C로 예열한 오븐에서 7분간 구우세요. 이후 빵이 식으면 그릇에서 분리해 샐러드를 옮겨 담으세요. 완성!   

8.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닭가슴살 아보카도 샐러드 나왔습니다! 

닭과 베이컨을 빼면, 그대로 훌륭한 채식 버전 샐러드가 되겠죠? 물론 상상력을 발휘해 더 많은 재료를 넣으셔도 좋아요. 온가족을 위한 영양 만점 샐러드 한 접시, 꼭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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