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워도 너랑 함께라면: 초초초간단 아보카도 샐러드

뜨거운 여름날, 입맛은 없고... 늘어지는 오후를 활기차게 만들어 줄 상큼한 음식이 필요하다면? 푸릇푸릇 샐러드 베이스에 천연 종합 영양제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를 쓱쓱 썰어 넣자.

아보카도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가득해 콜레스테롤 저하 및 동맥경화 예방에 좋고,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을 몸속에서 배출해 준다. 칼로리 대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각광 식품이며, 피부에도 꿀 보습과 탱탱 탄력을 공급하기까지. 심지어 요리에 재료로 사용하기도 간단합니다. 반으로 잘라 껍질만 벗겨내면 바로 적용이 가능하죠.

자, 이제 필요한 시간은 더도 덜도 아닌 단 5분! 초초초간단 아보카도 샐러드 레시피 소개합니다. 아무리 더워도 건강은 챙기자고요! 

필요한 재료:

  • 오이 1개
  • 아보카도 3개
  • 토마토 6개
  • 양파 1개
  • 고수(옵션) 
  • 라임
  • 소금과 후추
  • 올리브 오일 50ml

만드는 방법:

  1. 야채를 깨끗이 씻는다. 오이와 토마토를 정육면체 모양으로 자르고 커다란 볼에 담는다.  
  2.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껍질은 그대로 두고 정육면체 모양으로 칼집을 낸다(동영상 참조). 숟가락을 이용해 아보카도 속을 긁어낸다.
  3. 양파를 썬다.
  4. 고수를 뿌리고(옵션), 라임즙과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올리브 오일을 뿌리자. 모든 재료를 잘 섞어 접시에 담아낸다.

 

더운 여름날, 집 나간 입맛이 언제 그랬냐는 듯 돌아올 듯. 아무리 더워도 먹고'와 함께 건강은 깨알같이 챙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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