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다이어터를 위한 레시피. ‘꿀빠닭(꿀에 빠진 닭)’으로 맛있게 빼자!

건강한 닭가슴살, 운동을 좀(!) 하시는 분들에겐 필수 영양식이죠! 하지만 그냥 데치거나 삶으면 퍽퍽하고 맛도 없고... 3일만 먹어도 물리기가 쉽습니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는 없는 법! 오늘 '먹고'에선 건강한 닭가슴살 요리법을 소개합니다. 야채와 감자까지 곁들이니, 든든한 한 끼 식사가 완성! 

'꿀빠닭(꿀에 빠진 닭)' 레시피, 영상부터 나갑니다. 

필요한 재료:

  • 감자
  • 올리브 오일 50ml 
  • 소금 & 후추
  • 로즈마리
  • 닭가슴살 2조각
  • 껍질콩 200g
  • 방울토마토

양념:

  • 발사믹 식초 80ml 
  • 올리브 오일 50ml 
  • 꿀 5큰술
  • 소금
  • 마늘 2쪽
  • 고춧가루 1/2작은술
  • 타임 1큰술

만드는 방법:

  1. 감자를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릅니다. 베이킹 트레이에 올린 뒤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추로 간을 한 뒤 로즈메리를 올립니다. 160 °C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굽습니다. 
  2. 큰 볼에 발사믹 식초, 올리브 오일, 소금, 마늘, 꿀, 고춧가루, 타임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준비한 닭가슴살 2조각을 넣습니다. 양념이 고루 배도록 1시간 재웁니다.
  3. 1 위에 껍질콩과 방울토마토를 올리고 2의 양념이 잘 배인 닭가슴살을 올립니다. 남은 양념을 모두 부어주세요. 180 °C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굽습니다.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맛있게 하세요! 이제, 자신 있게 외쳐보자고요! '다이어트가 제일 쉬웠어요~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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