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유혹의 시작: 소고기 말고 이젠 '비트 웰링턴'

비트루트에는 몸에 활력을 주는 양분이 듬뿍 들어 있습니다. 혈액 순환을 돕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비타민도 풍부해서 건강에 유익한 야채로 꼽히지요. 익숙지 않은 야채지만 건강을 챙긴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식재료죠! 어떻게 먹어야 할지 난감하다면, 아래의 '먹고' 레시피부터 참조해 보세요. 소고기로 속을 채운 '비프 웰링턴'을 살짝 바꿔 붉은 빛깔의 영롱한 비트루트를 넣었습니다. 버섯과 페이스트리 생지로 훌륭하게 감싸 안으면...! 기대해도 좋아요! 

재료:

  • 비트루트 4개
  • 올리브유

시금치 필링:

  • 샬롯 2개
  • 마늘 1쪽
  • 시금치 500g
  • 으깬 호두 3큰술
  • 소금
  • 후추

볶은 버섯 필링:

  • 샬롯 3개
  • 마늘 2쪽
  • 양송이버섯 800g
  • 화이트 와인 80ml
  • 소금
  • 후추

기타:

  • 페이스트리 생지
  • 달걀 1개
  • 흑깨

만드는 방법:

1. 비트루트 네 개의 껍질을 모두 벗기세요. 비디오에 보이는 것처럼 드릴을 이용하셔도 좋고, 손으로 잘라도 좋습니다. 이때, 조리용 일회용 장갑을 끼시면 손에 색이 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껍질을 벗긴 비트루트는 유산지를 깐 베이킹 트레이에 옮겨 담고 조리용 붓을 사용해서 올리브유를 바릅니다. 소금도 조금 뿌리세요. 트레이를 오븐에 넣고 100 °C에서 60분 가열합니다.

2. 이제 시금치 필링을 만듭니다. 호두를 팬에서 볶은 뒤 꺼내세요. 식힌 다음에는 잘게 다집니다. 다진 샬롯 두 개와 마늘도 기름 두른 팬에서 익힙니다. 샬롯과 마늘이 반투명해질 때 시금치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양념을 합니다. 이제 다져 둔 호두를 첨가하세요.

3. 버섯 필링 차례입니다. 샬롯 세 개를 슬라이스 합니다. 마늘과 버섯도 작은 사각형으로 손질하세요. 샬롯부터 반쯤 투명해질 때까지 익힌 뒤, 마늘과 버섯을 붓고 함께 익힙니다. 버섯에서 나온 물이 증발할 때까지 볶은 다음, 화이트 와인을 넣고 다시 한번 졸입니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4. 사각의 페이스트리 생지를 도마 위에 펼칩니다. 가로 방향의 반죽 절반을 시금치 필링으로 덮습니다. 가장자리에는 5cm 정도의 여유를 두고 덮으세요! 시금치 위에는 구운 비트루트를 올립니다. 그 다음 볶은 버섯을 위에 고루 덮습니다.

5. 이제 도우를 접어서 재료들을 완전히 감쌉니다. 가장자리를 단단히 눌러서 밀착시키세요. 잘 말린 반죽 위에 칼집을 낸 다음 달걀물을 골고루 바르고, 흑깨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이제 200 °C로 예열한 오븐 안에서 60분 동안 구우세요.

이 요리와 훌륭하게 어울리는 코울슬로우나 감자구이, 발사믹 소스를 곁들여 보세요. 아직도 고기만 찾고 계시나요? 처음 만나는 비트루트 요리가 기대하지 못했던 풍성한 맛을 선사합니다.

그럼 원조 비프 웰링턴은 무슨 맛일까요? 응용 메뉴 두 번째, '베이컨에 퐁당 비프 웰링턴'을 소개합니다. 전체 레시피는 여기에서 만나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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