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플라워 머리를 스파출라로 뎅겅뎅겅 잘라내자.

비타민 C와 철분이 듬뿍 든 콜리플라워가 요즘 인기입니다. 베타카로틴, 마그네슘, 칼륨과 같은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가득 품은 소중한 야채. 문제는 어떻게 요리해 먹느냐입니다. 아래, 색다른 레시피로 몸에 좋은 야채를 한층 더 맛있게 즐기세요! 

1. 콜리플라워 돈까스

준비물:

  • 콜리플라워 1통 
  • 에멘탈 혹은 고다 치즈가루 100g 
  • 작게 깍둑썰기한 양파 1개
  • 달걀 1개
  • 소금 & 후추
  • 빵가루 5큰술 

튀김옷:

  •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기타:

  • 식용유

만드는 법:

1. 스파출라 등을 이용해 콜리플라워를 작게 자른 뒤 소금 넣은 끓는물에 넣고 데치세요. 부드러워지면 건쳐내 체에 받혀 물기를 제거합니다.

2. 데친 콜리플라워를 믹싱볼에 담고 치즈, 양파, 달걀, 소금, 후추, 빵가루를 한데 넣습니다. 포크로 으깨가며 모든 재료를 고루 뒤섞어줍니다.  

완성된 반죽을 돈까스 크기로 떼어내 빚으세요. 이제 밀가루 - 달걀물 - 빵가루 순으로 묻혀 튀김옷을 입힙니다. 

3. 이제 뜨겁게 달군 기름에 노릇노릇 갈색 빛이 돌 때까지 튀겨내면 완성 

서빙 팁: 토마토 소스를 곁들여 내면 한층 더 맛있어요.

2. 콜리플라워 수프

준비물:

수프:

  • 버터 50g
  • 콜리플라워 1통
  • 길죽하게 썬 양파 2개
  • 소금 & 후추
  • 넛맥
  • 설탕 1꼬집
  • 야채 육수 500ml 
  • 생크림 300ml 

장식:

  • 구워서 잘게 썬 베이컨 

만드는 법:

1. 콜리플라워를 양파, 버터와 함께 살짝 볶다가 소금과 후추, 넛맥, 설탕 한 꼬집을 넣어 간합니다. 이제 야채 육수와 생크림을 붓고 뚜껑 덮은 상태에서 콜리플라워가 부드럽게 익을 때까지 끓이세요. 

2. 다음엔 핸드믹서로 고루 갈아줍니다.  

3. 완성된 수프 위에 베이컨 조각을 흩뿌려 마무리합니다.

3. 콜리플라워 수플레(로즈메리 & 브리)

준비물 (4인분):

수플레:

  • 콜리플라워 1통, 작게 나눠 준비
  • 생크림 500ml 
  • 소금
  • 로즈메리 1큰술 
  • 전분 2큰술
  • 달걀흰자 4개 

오븐용기:

  • 버터
  • 밀가루

필링:

  • 브리 치즈 4조각

만드는 법:

1. 작게 나눈 콜리플라워를 생크림, 소금과 함께 끓이다가 핸드믹서로 갈아 부드러운 크림 상태로 만드세요. 이제 완전히 식혀줍니다. 

2. 크림을 믹싱볼에 담고 로즈메리와 전분을 더합니다. 달걀 흰자를 다른 믹싱볼에 담고 단단히 거품낸 뒤, 크림에 붓고 살살 섞어줍니다. 

3. 버터로 코팅한 작은 수플레 오븐 용기에 밀가루를 살짝 흩뿌려줍니다. 이제 완성한 크림을 채우고 브리 치즈를 한 조각씩 가운데 눌러 넣습니다. 

4. 200°C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20분간 구워내세요. 

맛도 영양도 최고, 콜리플라워 레시피 3종! 애피타이저, 혹은 메인 요리, 나아가 수플레까지 모두 가능하다니 놀랍습니다. 쓰임새 많은 콜리플라워 한 통, 귀가길에 마트에 들려 사오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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