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채소도 먹자: 오븐구이 콜리플라워

나무 같기도 하고 뇌 같기도 한 콜리플라워를 보고 있으면 마음이 착잡해지는 것도 사실이다. 다들 몸에 좋다고 하니 왠지 먹어야 할 것 같지만,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는 않고... 올해는 채소를 많이 먹어야겠다고 다짐했다면 미리미리 이 레시피부터 챙겨보시길. 

필요한 재료:

  • 버터 약간 
  • 다진 마늘 3쪽
  • 밀가루 20g
  • 우유 400ml 
  • 크림 치즈 100g 
  • 슈레드 체다 치즈 200g 
  • 콜리플라워 2개 
  • 베이컨 약간
  • 소금, 후추 
  • 파 1대  

만드는 방법:

  1.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인 후 다진 마늘과 밀가루를 넣고 볶는다.
  2. 1에 우유와 크림 치즈를 넣고 잘 섞일 때까지 젓는다.
  3. 2에 체다 치즈 150g을 넣고 다 녹을 때까지 계속 젓는다. 
  4. 오븐용 그릇에 삶은 콜리플라워를 조각내서 담은 후 그 위에 3의 소스를 붓는다. 
  5. 4에 베이컨 조각, 소금, 후추를 흩뿌리고 골고루 섞는다. 
  6. 나머지 재료(체다 치즈 50g, 다진 파, 남은 베이컨)를 위에 올리고 160°C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전자렌지는 뚜껑 덮은 채 3-5분)

완성. 치즈 듬뿍 묻은 콜리플라워 한 조각을 호기롭게 입 안에 넣으면, 따뜻하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에 깜짝 놀라게 된다. 음, 올해는 왠지 건강해질 수 있을 것 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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