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으로 구워라, 치즈가 덕지덕지 흘러내릴 터이니. 멜팅 치즈 범벅!

항상화 성분으로 노화 방지에 특효인 콜리플라워. 비타민과 미네랄도 풍부한 최고의 채소입니다. 콜리플라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극강의 황금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방법도 간단해 남녀노소 쉽게 즐길 수 있는 건강 요리, 콜리플라워 치즈 범벅. 레시피 영상부터 확인하실까요?

필요한 재료:

  • 콜리플라워 1개
  • 적양파 1개
  • 피망(녹색) 1개
  • 치즈 
  • 익힌 햄
  • 버터 2큰술
  • 밀가루 2큰술
  • 우유 250ml
  • 소금 & 후추
  • 너트맥(육두구)
  • 모차렐라 치즈 100g

만드는 방법:

  1. 콜리플라워를 통째로 익혀주세요. 
  2. 양파와 피망을 큼지막하게 자릅니다. 치즈와 익힌 햄을 돌돌 함께 말은 뒤 반을 자릅니다.
  3. 1의 콜리플라워 위에 2의 재료를 차례차례 꽂아줍니다. 
  4. 가열한 팬에 버터를 녹인 뒤 밀가루를 붓고 젓습니다. 우유를 부은 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너트맥을 넣고 소스가 걸쭉하여질 때까지 끓입니다. 
  5. 4의 소스를 콜리플라워 위에 붓고 모차렐라 치즈를 뿌립니다. 170 °C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굽습니다.

 

콜리플라워도 이렇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니! 고기보다 맛있는 채소 요리도 '먹고'와 함께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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