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소스: 건강한 닭가슴살 정식

닭가슴살은 건강한 다이어트 재료로 잘 알려져 있지만, 꽤나 맛있는 음식을 만들 수도 있다. 여러 종류의 소스까지 곁들이면 심지어 고급스러운 느낌까지. 

필요한 재료:

  • 쌀 300g 
  • 물 360ml
  • 생강 15g 
  • 채소 스톡 가루 2작은술
  • 간장 1큰술 
  • 식용유 1 작은술 
  • 소금 1작은술 
  • 닭가슴살 2조각 
  • 파 1대 

디핑 소스:

  • 간장 70ml
  • 꿀 50ml
  • 스윗앤사워 소스 100ml
  • 라임즙 
  • 참기름 1큰술
  • 파 30g 
  • 생강 50g 
  • 설탕 10g

만드는 방법:

  1. 찬 물에 씻은 쌀을 냄비에 담는다. 여기에 물, 길게 자른 생강, 채소 스톡 가루, 간장, 식용유, 소금을 넣고 휘휘 저어 잘 섞는다.
  2. 1에 닭가슴살, 파 중간 부분을 올리고 센 불로 5-8분간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매우 약한 불로 8-10분간 더 끓인다. 뚜껑을 덮은 채로 5-10분간 뜸을 들인다.  
  3. 기다리는 동안 소스를 준비하자. 간장 50ml와 꿀 50ml를 섞으면 첫 번째 소스, 스윗앤사워 소스에 라임즙을 섞으면 두 번째 소스, 간장 20ml와 참기름, 다진 파, 다진 생강, 설탕을 함께 섞으면 세 번째 소스가 만들어진다. 

완성. 접시 한 쪽에 잘 익은 밥, 그 옆에 잘 익은 닭가슴살, 또 그 옆에 세 가지 소스를 곁들이면 그럴 듯한 정식이 눈 앞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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