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플레이팅: 환상적인 초콜릿 데코 PART 2

이 여섯 가지 장식 아이디어를 이용하면 간단한 방법으로 예술작품 부럽지 않은 근사한 디저트를 만들 수 있답니다. 특별한 자리에서 멋지게 활용해 보세요!

재료:

  • 다크 초콜릿 (카카오 함량 60% 이상)
  • 화이트 초콜릿
  • 밀크 초콜릿

만드는 방법:

아래의 여섯 가지 방법은 모두 다크 초콜릿을 녹여서 사용합니다. 초콜릿을 터프하게 작은 조각으로 부숩니다. 그다음 전자렌지로 템퍼링 합니다: 가루가 된 초콜릿은 그릇에 담아서 700W의 전자렌지에 넣고 34°C까지 데웁니다. 20초마다 한 번씩 휘저으세요.

초콜릿을 데운 다음 31°C로 식히고, 간간이 휘젓습니다. 조리용 온도계로 온도를 정확하게 확인하세요. 그래야 초콜릿으로 아래의 방법을 적절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전자렌지가 없다면 따뜻한 물에 중탕하셔도 좋습니다.

1. 그윽하게, '카카오 드로잉'

12cm 정도 지름의 천공 국자를 사용하여 카카오 파우더를 뿌립니다. 가장자리의 지저분한 부분은 닦아내고 여러 재료를 이용해서 둘레를 꾸며 보세요. 베리류, 견과류, 비스킷과 작은 베이커리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내 마음도 봉인해 줘, '봉인 도장' 초콜릿

편지 봉투에 사용하는 봉인 도장을 이용한 트릭입니다. 고풍스러운 문양으로  한껏 멋을 낼 수 있습니다. 먼저 도장을 1시간 정도 냉동합니다. 짤주머니를 이용해서 녹인 초콜릿을 유산지 위에 짠 다음, 도장으로 초콜릿 위를 천천히 누르세요. 차가운 도장에 초콜릿이 굳고 나면 어떤 디저트 위에도 멋지게 어울린답니다!

3. '링링' 초콜릿

다크 초콜릿에 작은 원형 틀을 찍은 다음 접시에 찍어서 장식하는 방법입니다. 접시 위에서 초콜릿이 굳고 나면 그 위에 디저트와 다른 장식을 올려 보세요!

4. '가을 나무' 초콜릿

화이트 초콜릿 방울 위에 다크 초콜릿 방울을 얹습니다. 이제 알루미늄으로 된 평평한 접시나 잔을 이용해서 살짝 눌렀다가 떼어냅니다. 그러면 기묘한 나무 무늬가 찍힙니다.

5. '달달 나라 충성' 초콜릿

왁스페이퍼를 긴 모양으로 잘라서 따뜻하게 데운 접시 위에 사각형 모양으로 남기고 덮어서 풀로 살짝 고정합니다. 이 접시를 전자렌지에 넣고 한 번 더 데운 다음에 꺼내서 사각형 안에 화이트, 다크, 밀크 초콜릿을 가지런히 세 줄로 늘어뜨립니다. 초콜릿이 녹아내리면 평평한 것을 이용해서 한쪽으로 밀어서 초콜릿 표면을 펴 주세요. 초콜릿이 자리 잡기를 잠시 기다린 다음 왁스페이퍼를 떼어냅니다. 여기에 멋지게 장식을 더하세요. 

6. '벌집 뽁뽁' 초콜릿

뽁뽁이(버블랩)을 한 조각 준비합니다. 녹인 다크 초콜릿을 그 위에 바르세요. 나이프 등을 이용해서 되도록 얇게 펴 발라서 굳힙니다. 다 굳으면 뒤집어서 버블랩을 떼어냅니다. 부서지지 않게 조심하세요. 빨대를 이용해서 동그란 부분에 구멍을 뚫으면! 독특한 모양의 장식 플레이트가 완성됩니다. 

집에 있는 도구들을 모두 사용해서 개성 있는 장식 초콜릿을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근사한 디저트 위에 초코칩이나 스프링클을 뿌리는 정도로 끝내기는 아쉬울 때 시도해 보세요!

PART 1의 여섯 가지 초콜릿 트릭은 어떤 것이었는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비디오를 따로 보시려면 여기로 가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