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을 시작하는 맛있는 방법, 치즈 포켓 크레이프

크레이프 좋아하세요? 연한 반죽에 초코 크림이나 바나나 딸기, 생크림 등을 올려 먹으면 천국이 따로 없죠. 달콤한 필링 대신 햄과 치즈, 시금치를 얹어 영양으로 꽉 채운 크레이프는 아침 식사로도 딱입니다. 여기에 달걀 프라이까지 톡 얹으면...  건강한 아침의 시작, 치즈 포켓 크레이프로 시작해 보세요. 

재료 (4개 분량):

시금치 필링:

  • 양파 1/2개
  • 마늘 2쪽
  • 시금치 150g
  • 식용유

크레이프 반죽:

  • 밀가루 160g
  • 달걀 4개
  • 소금 1큰술
  • 우유 375 ml

기타:


  • 슬라이스 치즈 4장
  • 슬라이스 햄 4장
  • 달걀프라이 4개
  • 부추 약간

만드는 방법:

1. 오븐을 미리 180 °C로 예열해 둡니다. 양파를 길게 채썰고 마늘, 시금치와 함께 팬에 볶으세요.

2. 음식이 눌러붙지 않도록 처리된 팬을 중불로 달굽니다. 그다음 준비한 밀가루와 달걀, 소금, 우유를 한데 섞고 이 반죽을 한 국자(1/4컵 정도)씩 떠서 팬에 굽습니다. 팬 전체에 골고루 펴 담은 뒤 양면을 노릇하게 구우세요. (2분 정도) 이렇게 총 4장의 크레이프를 만듭니다.

3. 달걀프라이를 4개 부칩니다. 베이킹 트레이에 크레이프를 올리고 시금치 필링 - 치즈 - 필링 - 햄 - 시금치 - 달걀프라이의 순서로 쌓아 올리세요. 

4. 크레이프의 가장자리를 사각형으로 접어 주머니를 만들어 주세요.

5. 크레이프를 예열해 둔 오븐에서 5분간 굽습니다. 마지막에는 부추(또는 차이브)를 위에 뿌려서 마무리 하세요!

소담한 모습의 포켓 크레이프는 균형잡힌 영양으로 아침 뿐만 아니라 점심, 저녁식사 대용으로도 훌륭합니다. 방과 후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겠죠. 

치즈를 겹겹이 쌓은 '크레이프 베이컨 파이'에서는 한결 진한 맛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전체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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