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서 치매까지, 달걀 요리 특집 베스트 5!

아침 메뉴, 반찬, 떡볶이 고명 까지 ... 우리네 식탁에 빼 놓을 수 없는 계란! 1개 (50g)의 칼로리는 약 80kcal 지만, 단백질 함유량이 높아 훌륭한 다이어트 식품이자 균형 잡힌 식단의 단골 손님입니다. 매일 계란을 먹으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치매와 유방암을 예방한다고 하고요. 

평범한 레시피는 가랏!  '먹고'만의 화려한 달걀 요리 5 종 레시피. 영상부터 보실까요? 

1. 병아리 콩 고로케

필요한 재료 (3 인분):

  • 쪽파 2 개
  • 200g 
  • 고수 1 작은 술 (옵션)
  • 파슬리 1 작은 술
  • 달걀 노른자 1 개
  • 마늘 2 쪽
  • 올리브 오일
  • 큐민 가루 1/2 작은 술
  • 레몬 즙 1 작은 술
  • 소금 1/2 작은 술
  • 고수 1/2 작은 술
  • 베이킹 파우더 1/2 작은 술
  • 20g
  • 20g 
  • 달걀 3 개

만드는 방법:

  1. 볼에 병아리콩, 쪽파, 고수, 파슬리, 달걀노른자, 마늘, 올리브 오일, 큐민 가루, 레몬즙, 소금을 넣고 핸드 믹서로 잘 섞어줍니다. 이후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 빵가루를 넣고 숟가락으로 섞어주세요.
  2. 1큰술만큼 반죽을 떠서 랩 위에 놓고 랩을 덮어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3. 냄비에 달걀 3개를 넣고 5분 30초 끓입니다(반숙). 반숙으로 익힌 달걀 껍데기를 깐 뒤 밀가루를 입힙니다.
  4. 3의 달걀을 2의 반죽 안에 넣고 랩을 이용해 동그랗게 말아주세요. 기름을 두른 팬에 튀기면... 완성!

2.머스터드 달걀 튀김

필요한 재료(6인분):

  • 달걀 3개
  • 마요네즈 2큰술
  • 케첩 1큰술
  • 머스터드 소스 1큰술
  • 소금 & 후추  
  • 밀가루 50g 
  • 빵가루 100g 
  • 달걀물

만드는 방법:

    1. 삶은 달걀을 반으로 자릅니다. 달걀 노른자만 볼에 담고, 마요네즈와 케첩, 머스터드 소스, 소금과 후추를 넣고 섞습니다. 이를 짤주머니에 넣습니다.
    2. 분리된 달걀 흰자를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 순서로 묻힌 뒤 노릇하게 튀깁니다.
    3. 2의 흰자 안에 1의 속을 채웁니다. 

3. 피망에 쏙, 달걀 프라이

필요한 재료 (2개분):

  • 피망 1개 
  • 버터 1큰술
  • 토마토 (중간 크기) 1개 
  • 달걀 2개 
  •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피망의 위 아래 끝부분을 잘라내고 안쪽의 심을 파낸 후 두꺼운 고리 모양으로 자릅니다. 
  2. 버터를 녹인 프라이팬에 1의 피망 고리 2개를 올리고 양쪽을 고루 익혀 주세요.
  3. 2에 토마토 슬라이스를 넣고 그 위에 달걀을 각각 한 개씩 올립니다. (노른자가 터지지 않으면 더 좋습니다) 
  4.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후 프라이팬의 뚜껑을 덮은 채 10-12분 동안 약한 불로 익힙니다. 

4.달걀 먹은 감자 프라이

필요한 재료:

  • 감자 5개 (중간 크기) 
  • 식용유 
  • 소금, 후추 
  • 베이컨 100g 
  • 양파 1개
  • 마늘 1쪽 
  • 달걀 3개 
  • 토마토 1개
  • 쪽파 50g

만드는 방법:

  1. 감자의 껍질을 벗겨 잘게 깍둑썰기 합니다.
  2.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을 달군 후 1을 볶기 시작. 볶는 동안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세요. 
  3. 2에 베이컨,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넣고 충분히 볶습니다. 
  4. 감자를 살짝 밀어서 작은 웅덩이(!) 3개를 만든 후 달걀을 하나씩 조심스럽게 흘려넣습니다.
  5. 4위에 토마토 슬라이스를 올리고 뚜껑을 덮은 후 약한 불에 5분간 더 가열합니다.
  6. 5 위에 다진 쪽파를 골고루 뿌립니다. 

5.아보카도 서프라이즈

필요한 재료 (1개분):

  • 아보카도 1개  
  • 달걀 1개  
  • 베이컨 5장  
  • 식용유 약간  

만드는 방법:

    1. 아보카도를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합니다. 숟가락으로 가운데 부분을 조금 더 파내세요. 역시 숟가락으로 조심조심 아보카도 껍질을 벗겨냅니다.
    2. 달걀은 수란처럼 만듭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종지 위에 랩을 올리고 그 위에 달걀을 조심조심 깨뜨리는 것입니다. 랩을 식빵 끈 등등으로 한데 묶은 후 끓는 물에서 5분간 삶습니다. 
    3. 달걀을 아보카도 절반의 한쪽에 넣고 나머지 한쪽으로 덮어주세요.
    4. 베이컨으로 아보카도를 돌돌 감쌉니다.
    5.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아보카도 베이컨을 갈색이 될 때까지 익힙니다.

 

이렇게 다양하고 맛있는 방법이 있다니! 달걀의 무한 변신 레시피, 혼자만 알기 아깝다면 친구에게도 널리 공유해 주세요. 달걀 먹고 같이 훈남 훈녀로 거듭나자고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