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까지 좋아지는 천상의 구성, 샐러드 3종

겨울이 왔습니다.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 면역력은 뚝 떨어지게 마련인데요. 이럴 때일수록 비타민을 충분히 보충해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을 도와야 하겠죠? 몸은 우리가 먹는 음식을 바탕으로 비타민을 제공받습니다. 대부분의 비타민은 과일과 채소를 통해 섭취할 수 있죠.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역시 드레싱을 뿌린 샐러드입니다! 10분 이내에 주요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3가지 샐러드 레시피를 만나세요.

1. 신선 파프리카 샐러드

재료:

  • 초록 파프리카
  • 적양파 1개
  • 강낭콩 200g
  • 고수 5줄기 (생략 가능)
  • 타임 2줄기
  • 토마토 200g

드레싱:

  • 올리브유 200g
  • 레몬즙 120g
  • 마늘 1쪽
  • 꿀 5큰술
  • 소금 & 후추

만드는 방법:

먼저 모든 재료를 섞어서 만든 드레싱을 먼저 만듭니다. 그리고 파프리카, 양파, 토마토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손질해서 그릇에 함께 담으세요. 강낭콩을 얹고 고수, 타임도 이파리를 잘게 다져서 뿌립니다. 여기에 드레싱을 뿌리면 완성입니다.

2. 알록달록 렌틸 샐러드

재료:

  • 갈색 렌틸콩 (렌즈콩) 350g (불린 것)
  • 육수 1L
  • 올리브유 1큰술
  • 적양파 1개
  • 파프리카 빨강, 노랑, 초록 각 1개
  • 할라피뇨 1개
  • 타임 1큰술
  • 오레가노 1큰술
  • 대추토마토(방울토마토) 100g
  • 소금 & 후추
  • 토핑으로 올릴 아보카도

만드는 방법:

불린 렌틸콩을 육수에 넣고 끓입니다. 양파와 피망, 할라피뇨를 잘게 썰어서 기름을 두른 팬에 볶으세요. 여기에 삶은 렌틸콩과 반으로 썬 대추토마토를 더합니다. 타임, 오레가노, 소금, 후추로 향을 더하면 완성입니다. 아보카도를 썰어서 위에 얹어 보세요. 아직 재료들이 따뜻할 때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3. 상큼한 콩&옥수수 샐러드

재료:

  • 콩 400g
  • 주키니호박 1개 (애호박으로 대체 가능)
  • 방울토마토 (빨강, 노랑) 120g
  • 옥수수 100g
  • 아보카도 1개
  • 양파 1개
  • 레몬즙
  • 고수 1큰술 (생략 가능!)

드레싱:

  • 올리브유 200mL
  • 식초 60mL
  • 바질 6줄기
  • 소금 & 후추

만드는 방법:

주키니 호박과 아보카도를 깍둑썰기 합니다. 양파는 잘게 다지고 방울토마토는 반으로 자르세요. 손질이 끝나면 모두 그릇에 넣고 옥수수알과 콘을 추가합니다. 한차례 뒤적이며 섞어 주세요. 여기에 고수(기호에 따라 생략하셔도 좋습니다.)와 레몬즙도 뿌리세요. 드레싱을 만드는 방법은, 모든 재료를 블렌더에 넣고 퓌레가 될 정도로 곱게 갈면 된답니다.

빠르게 만들 수 있는 훌륭한 샐러드 세 가지였습니다! 어떠세요? 학교나 회사에 도시락으로 가져가서 드레싱만 뿌리면 완성되는 간단한 비타민 폭탄 샐러드랍니다. 각 레시피에서 좋아하는 메뉴를 더하거나 빼서 나만의 샐러드를 만들어 보세요.

아보카도 팬을 위한 샐러드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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