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이 양배추, 다진 고기, 감자를 넣은 "라자냐 더 힙"

하느작 하느작 물결치는 연한 이파리가 일품인 사보이 양배추. 그 특유의 질감과 맛은 일 년 내내 즐길 수 있는 훌륭한 별미입니다.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은 듬뿍 함유한 채소이지요. 영양 만점에 고급스러운 식감까지, 그만큼 사보이 양배추를 이용한 레시피도 여러가지인데요! 오늘은 특히나 라자냐 면과 함께해서 양배추 이파리의 질감을 그대로 살릴 수 있는 메뉴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치즈(!)와 다진 고기, 베샤멜 소스로 더욱 특별한 "라자냐 더 힙"을 만나 보세요.

재료:

  • 사보이 양배추 1통
  • 감자 300g
  • 치즈 125g (채 썬 것)
  • 다진 고기 500g
  • 마늘 잘게 다진 것 1작은술
  • 파프리카 파우더 1큰술 (고춧가루로 대체하셔도 맛이 좋습니다)
  • 베샤멜 소스 500ml (베샤멜 소스 만드는 방법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라자냐 면 4-6장
  • 버터 80g
  • 파마산 치즈 75g
  • 식용유
  • 소금 & 후추
  • 큐민 1작은술 

만드는 방법:

1. 사보이 양배추 한 통을 끓는 물에 10분 삶습니다.

2. 감자는 껍질을 까서 미리 12분 동안 삶아 두세요. 양배추를 다 삶으면 이파리를 모두 분리하고 라자냐 면은 끓는 물에 2분 삶습니다. 다 삶은 감자는 납작하게 통썰기 하세요.

3. 다진 고기는 팬에 굽습니다. 마늘, 파프리카 파우더, 큐민, 소금과 후추도 조금 넣고 양념하세요.

4. 솥이나 오븐용 그릇에 양배추 이파리를 사진처럼 깝니다. 벽면까지 덮도록 하세요. 이제 여러 재료를 층층이 쌓습니다. 먼저 이파리 위에는 감자를 올립니다.

5. 치즈, 고기, 잘게 자른 양배추를 차례로 올리고 베샤멜 소스를 투하합니다!

6. 마지막 순서로 라자냐를 덮으세요. 양배추 이파리 - 감자 - 치즈 - 고기 - 잘게 자른 양배추 - 라자냐의 순서로 한 번 더 반복해서 쌓습니다.

7. 마지막에는 양배추를 1-2장 더 깔고 옆의 잎으로 여며서 마무리합니다. 위에 버터를 얹고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20분 굽습니다. 다 구운 후 꺼내서 베샤멜 소스와 파마산 치즈를 한차례 얹고 다시 같은 온도에서 20분 구우세요. 

여러 종류의 라자냐를 드셔보셨다면 사보이 양배추를 넣은 이번 레시피도 시도해 보시면 어떨까요? 고기의 풍미와 라쟈냐의 겹겹이 쌓는 맛을 한층 살려 줄 좋은 친구랍니다.

그렇다면 사보이 양배추를 이용한 퓨전 레시피 "쌈배추 케이크"! 전체 레시피를 이곳에서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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