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수제버거 레시피: 바나나 & 콜리플라워 번 햄버거

먹어도 질리지 않는 햄.버.거. 두툼한 육즙의 패티와 줄줄 흐르는 치즈의 조화가 언제 먹어도 꿀맛입니다. '먹고'에서 햄버거 레시피를 많이 다룬 만큼, '먹고' 채널의 팬이라면 햄버거쯤이야 척척 만들 수 있으실 텐데요(아니면 눈으로 척척 잘 드실 수도... ^ ^ ), 오늘 만들 햄버거는 조금 다릅니다. 빵 대신 콜리플라워와 바나나를 이용해 번을 만들어 올릴 겁니다. 어떻게 하냐고요? 자세한 건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레시피 1: 콜리플라워 버거 

재료 (2인 분):

콜리플라워 번:

  • 콜리플라워 400g 
  • 파마산 치즈 40g 
  • 달걀 2개
  • 전분 2큰술
  • 소금 1/2작은술 
  • 후추 
  • 참깨 1작은술 

버거 속:

  • 다진 소고기 300g
  • 소금 & 후추
  • 식용유
  • 체다 치즈 
  • 양파 
  • 양상추
  • 토마토
  • 케첩

방법:

1.1 콜리플라워를 치즈 그레이터에 갈아 잘게 부숩니다. 전자레인지 넣고 5분(700W 기준) 돌립니다. 헝겊으로 물기를 꼭 찬 다음 볼에 담습니다. 

1.2 콜라플라워에 파마산 치즈, 달걀, 전분, 소금과 후추를 넣고 잘 버무려 주세요. 손으로 다져 콜리플라워 패티를 만듭니다. 베이킹 팬 위에 유산지를 올리고 콜리플라워 패티를 잘 진열합니다. 참깨를 뿌린 뒤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 굽습니다. 

1.3 새로운 볼에 다진 소고기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소고기 패티를 만들어 식용유로 달군 팬 위에서 노릇하게 굽습니다. 불을 끄기 전 치즈를 한 장씩 올리면, 치즈가 살짝 녹아내린 먹음직스러운 패티가 완성됩니다.  

1.4. 2)에서 만든 콜리플라워 번 위에 양상추, 양파, 토마토를 올린 뒤 3)의 고기 패티를 얹습니다. 케첩을 뿌린 뒤 콜리플라워 번을 얹으면 완성! 

레시피 2: 바나나 수제버거

재료 (2인 분):

바나나 번:

  • 그린 바나나
  • 식용유

버거:

  • 다진 소고기 300g
  • 소금 & 후추
  • 식용유
  • 체다 치즈
  • 양상추
  • 토마토 
  • 허브 소스

방법:

2.1 바나나 양쪽 끝을 살짝 자릅니다. 바나나 껍질을 벗겨 반으로 자른 뒤 기름에 살짝 튀깁니다. 

2.2 도마를 이용해 1)에서 튀긴 바나나를 납작하게(패티 또는 번 모양이 나오도록) 누릅니다. 이렇게 누른 바나나를 다시 한번 식용유에 바싹 튀깁니다. 

2.3 새로운 볼에 다진 소고기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소고기 패티를 만들어 식용유로 달군 팬 위에서 노릇하게 굽습니다. 불을 끄기 전 치즈를 한 장씩 올리면, 치즈가 살짝 녹아내린 먹음직스러운 패티가 완성됩니다.

2.4 2)에서 만든 바나나 번 위에 양상추, 양파, 토마토를 올린 뒤 3)의 고기 패티를 얹습니다. 케첩을 뿌린 뒤 바나나 번을 얹으면 완성! 

탄수화물의 주범, 빵을 제거한이 햄버거 레시피면 다이어트도 맛있게 할 수 있습니다. 새해 결심 모두 이루고 건강한 한 해를 소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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