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케이크, 머핀까지 사과 디저트 9선

사과는 흔한 과일입니다. 간식으로 깎아 먹으면 시원, 달콤, 새콤하고 개운하기도 하죠.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기도 하고요. 한국보다 베이킹을 일상적으로 즐기는 나라들에서는 사과를 이용한 여러 가지 베이킹 메뉴가 가득합니다. 오늘 그중 9가지를 한꺼번에 만나 보세요.

1. 사과꽃 타르트

케이크와 타르트, 페이스트리에 있어서는 구운 빵에서 보이는 질감이 그대로 맛으로 이어집니다. 이 사과꽃 타르트도 마찬가지로, 보이는 대로 얇은 사과 꽃잎이 그대로 씹히는 질감을 연출하죠. 홈메이드 필링으로 채워진 아름다운 사과꽃 타르트 개별 영상과 레시피는 여기에서 만나세요.

2. 통 사과 타르트 

따뜻하고 뭉근하게 익은 사과가 통째로 파이 안에! 풍성하기 그지없고 향긋하기 짝이 없는 사과 타르트를 즐겨 보세요. 개별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살구 바닐라 사과 파이

이 사과 파이에는 부드러운 바닐라 푸딩과 새콤, 달콤한 살구 잼이 사과의 맛을 한층 북돋워 줍니다. 고소한 페이스트리 사이에서 펼쳐지는 바닐라와 과일의 향연을 만끽하세요. 개별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아몬드로 더욱 고소하게, 핫 사과 머핀

퍼프 페이스트리 대신 더 간단하고 빠르게 사과 디저트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머핀 틀을 이용해서 만드는 앙증맞은 크기의 따끈한 핫 사과 머핀! 고소한 아몬드마저 한 몸이 되었답니다. 개별 영상과 자세한 레시피를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5. 냄비로 만드는 사과 케이크

사과 케이크를 만들기로 결심했다면, 하루 중 꽤 오랜 시간을 비워놓아야 합니다. 준비하는 데도 많이 걸리고 오븐에서도 오래 구워야 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 레시피는 조리 시간을 한결 단축하면서도 맛은 훨씬 좋은 사과 케이크를 만들어 낸답니다. 자세한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6. 애플 시나몬 롤

추운 저녁, 출출한 배를 달래줄 달콤한 간식을 원한다면 다음의 레시피를 참고해 보세요. 사과와 시나몬의 조화가 허기진 위에 한 줄기 달콤한 위로를 선사해 줄 거예요. 향기만으로 배가 부른 느낌이랄까요? 자세한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7. 푸딩 크림으로 달콤하게 번지는 사과 파이

가을에도, 겨울에도, 일 년 내내 맛있는 푹 구운 사과 파이를 소개합니다. 곱게 썬 사과 결로 모양도 독특하고 부드러운 푸딩까지 숨어있는 부드러운 달콤함을 만나 보세요. 자세한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8. 블루베리로 로맨틱하게, 향긋한 체크 파이

이번에는 크러스트를 살짝 바삭하게 구운, 체크무늬의 파이를 만나 보겠습니다. 블루베리를 넣어서 향긋하게 즐겨 보세요. 개별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캐러멜 애플 케이크

이번에는 끈적끈적 따끈한 캐러멜로 사과 파이를 만들어 볼까요? 농밀한 흑설탕으로 만드는 고소한 호두 사과 케이크. 개별 영상과 레시피는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자, 아직도 사과가 평범한 과일로 보이시나요? 온갖 맛있는 재료와 환상적으로 잘 어울리는 사과. 베이킹의 여왕이라고 해도 괜찮겠죠? 먹고의 9가지 메뉴로, 향긋한 사과를 만끽하세요.

Comments

다음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