듬뿍 채웠어요: 치즈 베이컨 감자 범벅이

영양 만점 감자! 필수아미노산과 비타민B군 복합체, 칼슘, 칼륨, 철분,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비타민C가 많습니다. 감자 100g에 들어 있는 비타민C는 약 20mg으로 사과의 3배 이상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감자 2개만 먹으면 성인의 1일 비타민C 권장량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그래서일까요? 예로부터 유럽에서는 감자가 주식인 나라가 많으며, 아일랜드나 독일의 감자 사랑은 유별납니다. 안타깝게도 패스트푸드 점에서 파는 감자 튀김 때문에 단순히 감자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고 몸에도 해로운 음식이라는 편견이 강한데요.

'먹고' 레시피를 따라 건강하고 맛 좋은 감자 요리에 도전해 보세요!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싹 도는, 치즈 베이컨 감자 범벅이!

요리 시작 전에 잠깐! 싹이 났거나 껍질이 녹색으로 변한 감자는 피해주시는 것, 잊지 마시고요! 

필요한 재료 (6개 분):

  • 베이컨 
  • 바베큐 소스
  • 삶은 감자
  • 요거트 100g 
  • 쪽파 2큰술
  • 체다 치즈 100g 
  • 소금과 후추
  • 모차렐라 치즈50g 

만드는 방법:

  1. 베이컨에 바베큐 소스를 바르고 프라이팬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줍니다.
  2. 감자를 삶고 너무 뜨겁지 않게 식힙니다. 어느 정도 식으면, 반으로 잘라 감자 속을 모두 파냅니다. 겉껍질 부분을 이후 이용할 예정이니 상하지 않게 조심스럽게 파주세요(동영상 참조).
  3. 파낸 감자 속을 볼에 넣고 요거트, 체다 치즈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잘 섞어주세요.
  4. 3의 반죽을 2에서 파낸 감자 속을 채웁니다. 베이킹 트레이에 나란히 놓은 뒤 모차렐라 치즈를 위에 뿌려주세요. 듬뿍!
  5. 180 °C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 동안 굽습니다. 

 

감자로 시작해 감자로 완성된 범벅이! 치즈 덕후(!)시라면 특별히 치즈를 왕창 추가해도 좋겠죠? 오븐에서 막 나왔을 때 한 입 베어 물어도 따뜻한 식감이 그만이지만, 식었을 때도 나름의 바삭거림과 고소함으로 특별한 소스 없이도 든든한 한 끼 식사가 된답니다. 감자가 왜 전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는지 그 이유가 있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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