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도 영양도 업그레이드! 차원아 다른 감자 베이컨 키쉬 파이

키쉬(혹은 키슈)는 프랑스풍의 달걀 요리입니다. 달걀 반죽 안에 여러 야채를 다양하게 넣어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사 겸 디저트죠.

오늘 '먹고'에선 감자, 베이컨과 야채를 넣어 한 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맛있는 키쉬를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출출한 오후 시간, 아이들 간식으로 영양 만점인 감자 베이컨 키쉬 파이. 레시피 영상부터 나갑니다. 

필요한 재료:

  • 감자 500g 
  • 올리브 오일 3작은술
  • 소금 & 후추
  • 파마산 치즈 1작은술
  • 달걀 5개
  • 우유 200ml
  • 토마토 1개
  • 체다 치즈 100g
  • 베이컨(구운 것) 100g
  • 쪽파 50g

만드는 방법:

  1. 감자를 잘 씻어 얇게 썹니다. 볼에 담아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 파마산 치즈를 넣고 버무립니다. 감자 슬라이스를 파이 틀에 가지런히 깔아주세요. 달걀 반죽이 들어가는 중앙은 크게 비워두세요(동영상 참조).
  2. 다른 볼에 달걀 5개, 우유, 토마토(썬 것), 체다 치즈, 쪽파, 베이컨을 넣고 섞습니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이를 1의 감자 위에 붓습니다.
  3. 170 °C로 예열한 오븐에서 17분 굽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파이 크러스트 대신 감자를 이용해 맛과 영양까지 모두 업그레이드된 감자 베이컨 키쉬 파이, 쓱- 만들어 맛있게 나눠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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