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수록 건강하게: 감자로 감싼 시금치 파이

몸에 좋다는 걸 다 알면서도 좀처럼 손이 가지 않는 식재료들이 있다.  특히 시금치(음...콕 찝어서 미안하다)는 (어른)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의 대명사와도 같아서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내지 않는 이상 식탁 위에 올리기가 쉽지 않다. 물론 치즈와 감자의 도움을 받으면 이야기가 달라지지만. 

필요한 재료:

  • 감자(대) 2개 
  • 식용유 
  • 시금치 350g
  • 크림 치즈 220g
  • 달걀 2개
  • 페타 치즈 100g 
  • 소금, 후추

만드는 방법:

  1. 감자 1개는 긴 방향으로, 나머지 감자 1개는 짧은 방향으로 얇게 자른다. 
  2.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을 예열한 후 1의 감자 슬라이스를 올려 양쪽 모두 골고루 익힌다. 
  3. 이제 케이크 틀이 등장할 차례. 2의 구운 감자 중 작은 조각은 틀 바닥에 깔고 긴 조각은 틀의 옆면에 붙인다. 
  4. 시금치를 삶아 물기를 제거한 후 크림치즈, 달걀, 페타 치즈, 소금, 후추와 함께 섞는다.
  5. 4의 시금치 믹스를 3의 틀 안에 채워넣고 160ºC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간 굽는다.  

완성. 연말을 맞아 지인들에게 이 특별한 간식을 한 조각씩 대접하면, 내년에는 다들 건강한 야채 나라에 한 발짝 더 다가가게 될 지도. 취향에 따라 다진 양파와 넛맥을 추가하거나 (페타 치즈를) 좋아하는 치즈로 대체해도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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