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와 함께하는 환상적인 메뉴 11종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20세기에 접어들며 전 세계에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그뒤 대대적인 인기를 끌며 세계 각 지역에서 재배하기 시작했죠. 특유의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에 풍부한 단백질 및 불포화지방산까지. '건강한 버터'로 알려진 아보카도의 매력은 정말 끝이 없습니다!

아래에서 아보카도가 들어가는 레시피 11가지를 배워보세요. 집밥이 한층 더 건강해지고 풍성해질 거예요.

1. 아보카도 서프라이즈

아보카도를 반 잘랐더니, 우와! 먹음직스러운 달걀이 통째로 들어있네요. 삶은 달걀을 더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는 레시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www.muggo.kr/green-egg-and-ham

2. 아보카도 드레싱을 곁들인 멕시칸 샐러드 

영양만점 아보카도로 드레싱을 만들면 샐러드 맛이 확 올라갑니다. 멕시코 사람들은 이를 오래 전부터 잘 알고 있었죠. 우리 집 식탁에도 꼭 올려야지!  

http://www.muggo.kr/rainbow-salad/

3. 원팬 부리토 

멕시코식 소고기요리엔 아보카도를 갈아넣은 디핑소스가 제격이죠. 맛이 궁금하다면, 직접 만들어보세요!

4. 5분 과카몰리 샐러드

과카몰리를 좋아하신다면, 이젠 가정에서 손쉽게 후다닥 만들어 드세요. 조리 시간은 딱 5분! 다이어트하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 

http://www.muggo.kr/avocado_salat/

5. 보랏빛 월남쌈

적양배추 우린 물로 예쁘게 물들인 당면을 각종 야채와 아보카도와 함께 즐기는 특별한 시간. 건강에도 좋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는 월남쌈은 아보카도와도 궁합이 아주 좋답니다!

http://www.muggo.kr/fresh-and-clolorful/ 

6. 속이 빵빵한 고구마

매콤한 치킨 파이타를 채워 넣은 큼지막한 고구마, 그 위에 아보카도를 듬뿍 얹어 즐기세요! 

7. 속 꽉 채운 빵

고구마로 만족할 수 없다면, 한 끼 식사로 든든한 빵을 한 덩어리 채워보세요. 베이컨과 시금치, 모짜렐라 치즈를 꾹꾹 채워넣고 빵 위엔 달걀노른자를 톡 깨넣는 겁니다. 레시피는 아래 링크의 2번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muggo.kr/big_hole_bread/

8. 고구마 토스트

빵 대신 고구마를 얇게 한 쪽 썰어 토스트 해보세요. 여기에 송송 썬 아보카도를 올리면 뭐 더 바랄 게 없겠네요. 

9. 촉촉한 초코쿠키

채식주의 홈베이킹을 위한 근사한 아이디어 하나. 우유와 버터 대신 코코넛오일, 아보카도, 아몬드밀크를 이용해 쿠키를 구워보세요. 기존 베이킹 대비 어디 하나 꿀리지 않는 식감과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10. 아보카도 치킨 샐러드

범상치 않은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무려 샐러드 그릇부터 장인정신을 발휘해 직접 구워 만든 홈메이드 또띠아! 여기에 아보카도와 닭가슴살로 구성된 고단백 샐러드가 듬뿍 담겨있죠. 헬스 매니아들을 위한 건강 식단, 아래 링크에서 레시피를 확인하세요. 

https://www.muggo.kr/avocado-salad-in-a-tortilla-bowl/

11. 아보카도 브레드

마지막으로, 출출한 주말 아침을 위한 빵 한 쪽을 선사합니다. 아보카도와 달걀이 알알이 박힌 영양만점 브런치!  

http://www.muggo.kr/avocadowitheggs/

아보카도를 가지고 이렇게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니, 놀랍지 않나요? 더 좋은 점은 이 모든 음식을 맛보기 위해 멕시코까지 날아갈 필요가 없다는 겁니다. 지금 바로 주방에 들어가 도전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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