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르다] 빵 대신 패티를 두 장이나 꽉 채워 넣은 색다른 치즈 버거.

치즈버거, 치킨버거, 새우버거, 누드 버거까지 각종 버거는 많지만, 오늘 '먹고'에서 소개할 버거는 한 번도 본 적이 없으실 것이라 자부합니다! 햄버거 번 대신 토마토를 번으로 이용한 버거! 너무 부실하게 들린다고요? 에이, 모르는 소리! 빵을 없앤 대신 패티를 두 장이나 꽉 채워 넣었습니다. 두 말하면 입 아프니, '토마토 번 치즈버거', 레시피 영상부터 보시죠! 

필요한 재료 (1인분):

  • 다진 소고기 250gt
  • 양파 1개
  • 소금 & 후추
  • 양상추(또는 상추)
  • 치즈 2장
  • 토마토 1개
  • 바베큐 소스 1큰술
  • 오이

만드는 방법:

  1. 다진 소고기에 다진 양파를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뒤 잘 섞어줍니다. 손을 이용해 햄버거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 주세요.
  2. 기름을 두르고 달군 팬에 1의 패티를 노릇노릇하게 굽습니다. 양 면이 잘 익었다면, 치즈를 1장씩 올려주세요.
  3. 토마토를 반으로 갈라 반만 속을 파 줍니다. 그 안을 바베큐 소스로 채우고 위에 양상추, 패티, 오이, 패티의 순서로 쌓아주세요. 속을 파내지 않은 토마토 반쪽을 올리면 완성! 

 

다이어트 중이라면 패티를 한 장만 구워 조금 가벼운 버전의 토마토 번 치즈버거를 만들어 먹어보세요! 칼로리 걱정도 줄고, 맛있게 살도 뺄 수 있답니다! 색다른 차원의 '먹고' 레시피, 더 많은 영상은 페이스북에서 '먹고' 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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