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면 된다: 새우 애호박 파스타

올해는 탄수화물 위주의 식생활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고 싶다면, 이미 웰빙의 대명사가 된 '채소면'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생각보다 맛있다.  

필요한 재료 (2인분):

  • 애호박 2개 
  • 점보 새우 6-9개 
  • 파프리카 1개 
  • 소금 
  • 후추 
  • 마늘 1쪽 
  • 레몬즙 1큰술
  • 올리브유 2큰술

만드는 방법:

  1. 채칼(혹은 감자칼)을 이용해서 애호박을 얇게 자른다.
  2. 파프리카도 길게 자른다. 
  3. 1과 2를 오븐용 그릇에 담고 올리브유, 새우, 레몬즙, 마늘, 소금, 후추를 한데 넣고 골고루 섞는다. 
  4. 200°C로 예열한 오븐에서 8-9분간 굽는다.  

완성. '이건 파스타야' 주문을 외우면서 애호박 면과 새우를 입 안에 쏙 넣으면, 탄수화물의 사슬에서 조금씩 자유로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애호박 외에도 고구마, 당근 등을 넣어 더 풍부한 맛의 채소면을 만들어도 좋다. 함께 건강해지고 싶은 사람과 사이좋게 나눠드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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